* 어드레스(Address) : 공을 치기 전 준비 자세를 말한다.
* 스탠스(Stance) : 어드레스 때에 두 발의 위치와 거리를 말한다.
* 스윙(Swing) : 골프채를 휘두르는 동작의 전체를 말한다.
* 클럽페이스(Clubface) : 골프채 중 헤드 부분에서 공이 맞는 면을 말한다. 헤드 부분의 바깥쪽을 토우(toe), 중간부분을 센터(center), 샤프트에 가까운 쪽을 힐(heel)이라고 한다.
* 테이크어웨이(Takeaway) : 준비자세를 마친 후 다운스윙으로 올라가기 위한 처음 구간을 말한다.
* 코킹(Wrist Cocking) : 백스윙으로 가는 과정 중에 손목을 사용하여 샤프트의 지렛대효과를 낼 수 있는 동작이다. 코킹을 유지한 채로 다운스윙을한다면 임팩트 시에 좀 더 힘을 실어낼 수 있다.
* 백스윙(Backswing) : 어깨가 회전되고 채를 드는 전체 과정을 의미하며, 테이크어웨이부터 하프백스윙, 백스윙까지의 과정이 있다.
* 백스윙 탑(Backswing Top) : 백스윙의 가장 고점을 말하며, 이때에 억지로 더 넘기려하면 오버스윙이 되거나 체중이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.
* 샬로잉(Shallowing) : 백스윙 후 다운스윙 할 때에 스윙 면이 뒤쪽으로 더욱 완만한 각도로 내려오는 것을 말하며, 샬로잉 각도가 좋으면 일관적인 샷을 할 수 있다.
* 다운스윙(Downswing) : 백스윙 탑에서 임팩트 전까지 내려오는 전 과정을 말한다.
* 릴리즈(Release) : 다운스윙에서 임팩트로 내려오는 구간에 손목이 풀리는 순간을 말한다.
* 다운 블로우(Downblow) : 골프채의 헤드가 가장 낮은 지점에 오기 전에 공을 미리 맞는 샷
* 래깅(Lagging) : 백스윙 탑에서 내려올 때에 코킹되어 있는 손목을 유지한 채 끌고 내려오는 동작을 말한다.
* 임팩트(Impact) : 골프채 헤드의 면이 공을 타격하는 순간을 말한다.
* 팔로우 스루(Follow through) : 임팩트 후 피니쉬 자세로 가기 위해 연결되는 구간을 말한다. 이때에는 팔의 힘으로 채를 억지로 당기지 않아야 한다.
* 피니쉬(Finish) : 스윙의 마지막 단계인 마무리 자세를 말하며, 피니쉬 때에는 몸의 전체가 목표물을 향해있는 것이 중요하다.
* 하프스윙(Half-swing) : 백스윙 탑까지 올라갔다가 피니쉬까지 하는 동작의 반만 하는 동작이다. 백스윙도 반만 올라가고 임팩트 후 피니쉬까지 가지 않고 팔로우 스루에서 멈추는 것을 말한다.정타가 나지 않을 때에 하프스윙으로 정타 맞추는 것부터 하는 것이 도움된다.
* 퍼팅(Putting) : 그린 위에서 퍼터로 공을 굴려 홀컵에 넣기 위한 플레이를 말하며, 스트로크의 세기에 따라 일정한 거리감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.
* 숏게임(Short game) : 일반적으로 그린 주변의 110미터 미만의 거리에서 샷하는 것을 말한다. 숏게임에는 퍼팅까지 포함한다.
* 구질 : 공이 날아가는 궤적을 말한다.
* 스트레이트(Straight) : 말 그대로 가운데로 출발해서 직선 거리에 떨어지는 것을 스트레이트 구질이라고 한다.
* 푸시(Push) : 공의 출발부터 오른쪽으로 출발해서 그대로 오른쪽으로 공이 떨어지는 샷.
* 풀(Pull) : 공의 출발부터 왼쪽으로 출발해서 그대로 왼쪽으로 떨어지는 샷.
* 슬라이스(Slice) : 공이 휘는 정도에 따라 오른쪽으로 휘어나가는 공이 타깃보다 더욱 오른쪽으로 꺾여져 나가는 샷.
* 페이드 샷(Fade-shot) : 왼쪽으로 휘어나가던 공이 타킷의 방향인 오른쪽으로 휘어 들어오면서 떨어지는 샷.
* 훅(Hook) :공이 휘는 정도에 따라 왼쪽으로 휘어나가는 공이 타깃보다 더욱 왼쪽으로 꺾여져 나가는 샷.
* 드로우 샷(Draw-shot) : 오른쪽으로 휘어나가던 공이 타킷인 왼쪽으로 휘어 들어오면서 떨어지는 샷.
* 탄도 : 공이 뜨는 각도를 말하며, 로우, 미드, 하이로 구분할 수 있다. 골프장 코스에 따라 탄도별로 공략할 수 있다.
* 뒤땅 또는 더프 샷(duff shot) : 공을 타격하지 못하여 공 뒤쪽의 땅을 치는 것을 말한다.
* 생크(Shank) : 임팩트 순간에 클럽페이스가 열려 목 또는 토우쪽에 맞는 미스샷을 말한다.
* 스퀘어(Squre) : 임팩트 때에 골프채의 페이스 면과 공이 완벽한 수평인 상태로 맞는 것을 말한다.
* 헤드업(Head-up) : 임팩트 되기 전에 즉, 공이 클럽페이스에 맞기 전에 머리를 드는 동작을 말한다. 헤드업이 될 경우, 공을 정확히 맞출 수 없고, 왼쪽 어깨가 열리는 경우가 때문에 미스샷의 확률이 높다.
* 비거리 : 공이 땅에 첫 바운드가 되기 전까지 날아간 캐리(carry)거리와 첫 바운드 후 굴러간 런(run)의 거리를 합한 총 거리를 말한다.